본문 바로가기

이 사람을 어째야 하는가..

 

여러 사람들의 말들이 있지만, 정리해 보자면..

 

1. 코인으로 돈을 많이 번거는 맞다.

2. 그게 국회의원의 지위를 이용했는지는 의혹 뿐이지 밝혀진 건 없다.

3. 본인이 서민 코스프레를 했는지는 모르겠다만.. 서민들을 위한다고 이야기는 많이 했지.

 

사람들이 열받는 포인트가

 

1. 서민 코스프레 했는데, 돈이 많아서인지 (이건 좀 부러운 것 아니었던가?)

2. 국회의원으로서 지위를 이용해서 불공정하다고 하는 건지

 

잘 모르겠다.

 

2번은 확인되지 않았으니 억측이라고 말할 수 있을 거고, 김남국도 이걸 가짜뉴스라고 붙들고 늘어지는 듯 하다만..

정치인으로서 1번도 꽤나 치명타인 것 아닌가?

 

이준석과의 비교에서 진중권이 그러더라.

그 쪽은 원래 그런 곳이라 그러려니 하지만 민주당이니까 욕먹는 거라고

 

원래 좌파라는 곳.. 진보라는 곳.. 은 자기검열이 강하고 남도 많이 검열하고.. 결국은 정의감이 넘치는데, 사람 본질은 그게 아니고.. 뭐 그런 걸로 결국 자중지란이 일어나는 곳임을 잘 알고 있다.

 

보수라는 곳은 원래 뻔뻔하고, 자기 밖에 모르고, 다른 사람에만 엄격하고 자기에게는 한없이 관대한 곳인가? 라고 말하면.. 보수는 싫어하겠지?

 

이게 참 어폐가 있는 말인게 보수라서 그래도 되고, 진보는 그러면 안된다는 게 참 웃기다는 거다.

그럼 세상에 모든 부자들은 다 보수인건지.. 그런데 아는가? 가난한 사람들이 오히려 보수를 많이 지지한다는 것.

 

탈당을 하고 자유롭게 이야기하고 싶겠지만.. 뭣때문이냐고 묻고 싶다.

정치인이 정당을 떠나서 자기 세력을 갖는다는 게 얼마나 어려운지 그리고 얼마나 쓸데없는 건지 잘 알고 있지 않는가? 

정의당도 그러고 있지. 세상은 쉽게 바뀌지 않는다고!

 

김남국이 하고 싶은 건 그냥 퇴행. 본인만 살겠다는 강한 의지.

그냥 당신은 탈당했으니 불출마 선언하시고, 지금의 신분에서 열심히 싸우시라. 

나라면 그냥 탈당했으니 돈이나 열심히 벌겠다. 물론 국회의원 신분도 버리고는 싶으나.. 뭐 그건 당신 선택이고!

투덜리 놀이터

#시사 #경제 #문화 #넷플릭스 #사는이야기 #옛날뉴스 #꼰대 꼬우면 지나치던가 비난은 무시 비판은 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