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보관함/뉴스잇슈

(대선특집) 만약에 대선후보 2번이 당선된다면

글: 꼰보라 2022. 2. 27.
반응형

친MB인가 친박인가? 묘한 한 지붕 두 가족의 싸움이 될 듯 보인다.

이준석계는 없다고 보는 게 맞을 듯 싶고.

 

어찌되었던 본격적인 이준석 쳐내기가 시작될거라고 생각한다.

그게 지방선거 이후일지 그 전일지는 모르겠지만 생각이 있다면 지방선거까지는 체제를 유지하겠지.

 

대통령 인수위를 하면서 지난 실적을 부각시키고 앞으로의 비전을 외치는 일을 계속할테고,

그것을 통해서 자연스럽게 선거운동까지 연결시킬거라고 본다.

 

민주당은? 어쩔 수 없이 이재명계는 떨어지고, 이낙연계가 올라갈 것으로 보인다만..

바로 다음이 지방선거라서 급작스럽게 이 구도가 뒤집어질 것처럼 보이지는 않는다.

 

이낙연의 목소리가 생각보다 넓고 깊지 않았기 때문에 아무래도 이재명계는 섭섭해 하는 목소리가 많을테고,

이낙연계에서는 후보 리스크를 운운하며 제대로 된 후보를 뽑아야 한다고 그러겠지.

 

뭐 서로에 대한 비난은 지방선거 필패이므로, 이낙연을 중심으로 빠르게 태세를 정비할 것으로 보이며

지방선거에 대한 정비를 시작하겠지.

 

변수는? 그닥 딱히. 정계 개편이고 뭐고 일단 논의는 뒤쪽으로 물러날 공산이 크고.

다시 문통이 전면에 나설 가능성이 더 있어 보인다. 

문통 성격에 기호 2번을 축하하고 그를 위한 자리를 마련해 주겠지만 자신의 치부를 들추려는 행동 자체가 마음에 들지는 않을 터. 그러므로 적당히 치켜주고, 자신의 헤게모니는 놓지 않으려고 본다. 물론 그게 지방선거에 도움이 될 지 안 될지는 지켜봐야 겠지.

 

기호 2번에서의 논공행상에서 터져나올 파열음이 기대감이라면 좀 너무할까?

거기도 과연 후보자의 성향이 당의 성향과 잘 맞을 지는 의문인데.. 과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