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꼰대질/여론조사

(4.2 재보선) 거제시장 여론조사 변광용 VS 박환기 (3.27 업데이트)

글: 꼰보라 2025. 3. 27.
반응형

이번에도 재보선 선거 여론조사. 거제시다.

국민의힘 박종우가 시장이었으나 선거법 위반으로 당선무효형을 판결받아서 재보궐선거가 성사되었다.

 

여기는 대대로 국민의힘 쪽이 시장이었다. 1회부터 6회까지 쭈욱. 하지만 7회에 민주당 변광용이 서일준을 이기고 시장이 되었고, 그 변광용을 8회에 박종우가 이기고 다시 국민의힘이 탈환(?)한 곳이다. 

 

변광용은 이후 22대 국회의원 선거에 나갔지만 서일준을 넘길 수 재선에 도전한 서일준을 넘지 못하였다. 그래서 다시 도전한 거제시장. 아마도 22대 공천 받으면서 시장 도전을 포기했는데 다시 받았다고 말이 있는가 보다. 

 

국민의힘에서는 박환기.

 

이 두 사람이 예전에 시장과 부시장 관계였다.

 

상당히 페어 플레이를 할 것 같은 두 사람이지만 고소 고발전이 한창이다. 뭐가 진실인지는 아무도 모르는 거지.

 

다른 후보들을 보니 김두호 후보는 민주당 소속 시의회 의원이다. 이번에 무소속으로 나오는 걸 보니 탈당했나 보다. 당시 음주측정 거부라는 이슈가 있었다. 그래서 탈당한거지? 이 기사 참 어렵게 찾았다. (그래서 링크) 구글에서 검색이 안되면 도대체 어디서 찾아야 하는 건가..

 

http://www.geojejournal.co.kr/news/articleView.html?idxno=84416

 

거제시의회, 음주측정 거부 김두호 의원에 '공개사과·출석정지 30일' 의결 - 거제저널

음주 측정거부 혐의로 물의를 일으킨 거제시의회 김두호 의원(더불어민주당)이 공개사과 및 출석정지 30일 징계 처분을 받았다. 거제시의회(윤부원 ...

www.geojejournal.co.kr

 

황영석 무소속 후보는 국민의힘이다. 예비후보까지 등록했지만 경선 직전 탈당했다. 

 

아무튼 4사람의 여론조사 보고서이다.

 

지난 3월 16일 하루 조사한 거다.

 

특이한 건 의뢰자. 석종근 행정사사무소라면.. 개인이 여론조사 한건가?

뭐 누가 해도 상관은 없겠지. 이 분 박사학위에 사용하려고 했다고 하는데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에 보고서가 등록된 걸 보면 합법적으로 한 것이 맞을거다. 그런데 여론조사 비용이 개인이 부담하기에 부담스럽진 않았나 보지?

 

 

변광용이라는 인지도가 일단 먹힌 모양이다.

하지만 정당 지지도는 국민의힘이 오차범위 내에서 더 높다.

 

 

결국 지지층의 투표율이 관건이겠지.

산불도 나고 나라가 뒤숭숭하고, 평일에 하는 재보궐 선거라.. 과연.. 

어찌될 지 모를 듯.

 

---------

 

MBC 경남에서 의뢰하고 한국사회여론연구소에서 조사한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자세한 건 아래 그림을 참고. 

지난 번 조사에서 무소속 후보 지지율이 너무 높게 나왔다 싶었는데..

아무래도 이게 맞지 않나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