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나는 드라마. 또 하나는 만화.

원작이 워낙 오래된 거라 다양한 작품들이 있는 듯 하다. 

 

1988년판 절대쌍교. 양조위의 모습이 보인다. 강소어 역할인 듯 하네.

 

모든 비밀이 풀리는 마지막화. 참 오랫동안 참았다.

우리들은 알고 있지만, 그들은 여전히 모르는 사실. 

 

둘이 형제라고!

 

드라마는 뒤로 갈수록 권선징악이 확연하다.

권악선징이면.. 세상이 이상한 거이니.. 당연하다 싶다만, 너무나도 속시원한 해결에 한 편으로는 속이 찜찜하기도 하다.

착한 사람이 꼭 성공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그걸 믿으면서 살아야 하는게 아닐까?

18년이나 약단지에 잠겨 있다가 부활한 연남천은 무슨 죄일까 싶지만, 뭐 인생이라는 게 다 그런게 아닌지.

버려야 얻는 것도 있고, 결코 얻지 못하는 것도 있고.

 

가의 신공의 끝이 무엇을 버려야지만 완성된다는 설정은 참 멋지더라.

악인으로서는 결코 행할 수 없는 조건이 아닌가.

우연히 그걸 행하여 사필귀정으로 돌아가도록 판을 짠 작가에게 경의를 표한다.

 

끝이 참 깔끔했다. 

두 남자들의 포옹도 꽤나 멋졌고, 마지막까지 뒤통수를 치는 (뭐 만춘류와 쏙닥쏙닥댈 때 예상은 했다만 그래도 화무결이 먼저일지 강소어가 먼지일지는 좀 애매하긴 하더라) 것도 좋았다.

 

결국 모든 인연이 다시 맺어지고, 이어지고, 누군가는 미련을 버리지 못하고 그만 죽거나 포기하게 되는...

참 애증의 관계와 드라마가 아닐 수 없다. 

 

무협지에서 재미있었던 건 무공의 깊이. 그리고 새로운 무공에 대한 이해, 그리고 기연들 이었던 것 같은데,

여기에서는 딱히 무공의 이해없이도 충분히 즐길 수 있었다.

보통은 카드패에서 이거 내면 이걸로 이기고, 그걸 이기기 위해서 또 다른 패를 내고.. 이런 느낌이었는데.

 

개성이 넘치는 인물들 때문에 한 2주 동안은 행복했다.

다음은 삼생삼세십리도화에 도전하련다. 

중국드라마 우습게 봤는데, 꽤나 재밌네.

 

 

투덜리 놀이터

#시사 #경제 #문화 #넷플릭스 #사는이야기 #옛날뉴스 #꼰대 꼬우면 지나치던가 비난은 무시 비판은 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