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보관함/뉴스잇슈

이재용 가석방의 가치, 삼성전자의 주가 하락

글: 꼰보라 2021. 8. 14.
반응형

나도 주주다. 그러니 주가가 떨어지는 걸 보는 것은 마냥 마음이 편하지는 않다.

https://news.v.daum.net/v/20210814180650829

이재용 가석방에 오히려 삼전 주가 하락..주주들 "다시 들어가" 격앙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가석방됐지만 오히려 삼성전자 주가가 크게 하락하고 있어 주주들이 실망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한때 ‘10만 전자’를 코앞에 뒀던 삼성전자 주가는 최근 7만원대

news.v.daum.net

이걸 가지고 기사로 쓴 사람의 마음은 무얼까? 저기 가둬라 잡아 넣어라가 뭐.. 순간의 마음이겠지만 그걸 여론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지 잘 모르겠다. 이런 식의 중계는 참 불편하다. 왜냐면 마음의 소리가 정말 걸리지 않고 나오기 때문이다.

이재용을 가석방하라는 이유가 단순하게 삼성전자 주가 오르게 하기 위해서 였나? 뭐 일부 사람들은 기대를 했겠지. 어쩌면 며칠 올랐던 그건 그 이유때문에 올랐을 거고, 뉴스에 팔아라라는 말처럼 이제 떨어지는 것일수 있다. 뭐 양호한 실적 발표하고도 꼴아박은 녀석이 한 둘인가?

주식토론방이라는 곳이 정말 주가 하나에 온갖 종류의 말로 도배되는 곳을 정말 기자가 몰랐으면 자격이 없는 거지. 본인이 주주인데 주주의 마음으로 저 주식토론방을 인용한 것인가? 기자가 참 편하다니까. 주장을 정해놓고 근거는 선택하면 되니.

이재용이 가석방 조건이 되면 석방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게 경제를 살려라라는 특명을 주는 건 웃긴 거고. 뭐 그런 심적인 부채는 있을 수 있겠지만... 마음 하나로 회사를 살릴 수 있는가? 글쎄. 삼성의 유능한 인재들이 있으니 그들이 잘 헤쳐나가기를 바래야지 뭐.

일희일비 하는 것처럼 우스운 일이 없는데, 요즘 언론들은 그걸 부추기는 듯 하여 참 불만이다. 뭐, 일관성이 없어. 며칠 전까지만 해도 이재용 가석방 시켜야 한다는 소위 전문가부터 여론 조사까지 열나 하더니만, 이제는 별 볼일 없으니 입 딱 닦고 중립기어 박는 건가? 결국 가석방 시킨 건 정부지 자기들은 아니라는 말이지? 얄밉네 그려.

반도체 이야기하자면 속이 쓰리고, 이 곳은 주가를 논하는 자리가 아니니 여기까지만 해야 겠다.
열은 받겠지만, 뭐 어쩌겠나? 우리 나라 반도체만 떨어졌으면 의도를 의심할텐데 전세계 반도체가 다 떨어지는 걸.
모건스탠리가 언제나 옳은 것도 아니고.. 뭐, 시간이 해결해 주겠지. 그래도 삼성전자는 휴대폰, 가전이라도 있지, 하이닉스는 반도체 밖에 없는 데 이 파도를 어떻게 해결하려나..

하이닉스에도 관심을 좀 가져달란 말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