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랑TV 국제방송 문건영 기자 프로필 인스타 주소
아리랑TV는 대한민국을 전세계에 알리고 지구촌과 소통하는 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방송국이다. 국제방송교류재단이 운영하는 방송사이고, 전 세계를 대상으로 다양한 정보를 TV, RADIO, 실시간 방송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한국국제방송교류재단은 대한민국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재단법인이고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이다. 하는 일들은 광고사업과 방송사업이 대부분이다. 남부순환도로 우면산 부근에 건물이 있다.
문건영 기자는 아리랑TV 청와대 출입기자이다. 정확하게 언제인지는 모르겠지만 기사를 보면 지난 정권에서도 청와대 출입기자로 활약한 것으로 보인다. 아이랑TV 홈페이지에 가서 뉴스검색을 하면 나온다.
인스타에 가보니 예전에 문재인 정부때 대통령과 외교부 장관 얼굴도 보인다.
아참. 이 분 인스타는 검색만 해도 금방 나온다.
가보니 트위터 주소도 있다.
가보니 유튜브 주소도 있다.
영상은 몇 개 없다.
아리랑 TV에서 검색해서 나오는 영상을 보면 회의 진행을 잘 하는 앵커인 듯 하다. 발음이 유창하다. 뉴욕에 살았었다고 하니 그런가 보다. 아, 고등학교도 미국에서 졸업한 걸로 보인다.
2018년도 트럼프와의 기자회견 때 욕많이 먹었다. 하지만 워딩만 본다면 딱히 문제가 있다고 볼 수 없다는 의견도 있다. 그러니 그냥 원어로 보고 해석해 보시고 판단하셔라. 이런 이슈에는 기아가 중립인 편이 낫다.
오늘 윤석열 대통령 도어스템핑때 화이팅을 외쳤다고 알려졌다. 사실인지는 모르겠다.
http://www.goodmorningcc.com/news/articleView.html?idxno=274103
여기자 “대통령님, 파이팅” 불쑥 응원… ”몹시 민망스럽다” - 굿모닝충청
[굿모닝충청=서울 정문영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8일 휴가를 마치고 대통령실 출근길 문답을 갖던 중 출입기자가 “파이팅”을 외친 것을 두고, 언론인으로서 매우 부적절한 언행이라는 지적이
www.goodmorningcc.com
뉴스에 실명은 나오지 않는다. 하지만 이런 저런 곳에서 그 기자를 특정하는 말들이 나오고 있다.
사실을 확인할 때까지는 또 기어 중립.
아무렴. 세상은 조심해야 하는 거다.
일개 블로거에게도 싸움을 거는 세상이니 말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