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부터 수박이 일베가 되었을꼬 이런 수박 기득권자들 같으니라고
1. 이재명 지사가 수박 기득권자를 비판했다. (뭐 겉과 속은 다르다는 의미라고 한다)
2. 그런데 수박이라는 말은 일베에서 당시 광주 희생자를 모욕하는 말로 씌였다고 한다.
3. 그래서 수박이라는 단어를 쓴 이재명 지사가 일베라는 건가???
동음이의어라고 보기에도 유치한. 이런 말장난을 누군가 하고 있다. 그것도 민주당 안에서 말이지.
프레임을 엮고 싶은 건가? 하긴 지금 호남여론조사 중이지. 진실이든 거짓이든 잠깐의 논란을 일으키면 충분하다. 사람들은 그게 사실인지 아닌지 관심없지. 그냥 논란은 논란으로만 받아들이니.
이재명이 좋다 나쁘다, 이낙연이 좋다 나쁘다를 떠나서 참 치사한 발언들이다.
국민의 힘에서 나올만한 말들이 캠프쪽에서 서로 나오고 있군. 뭐하자는 건지. 같이 망하자는 건가? 뭐 알바아니다만.
누군 되고, 누군 안되고 이게 참 웃기는 거다. 그러려면 안되야 하는 사람들 투표를 하시던지.
되야 하는 사람들에 되야할 이유를 이야기해도 모자란 판에 이런 걸로 힘을 빼고 있다니 내 참.
본선경쟁력을 위해서? 다 집어치워라. 솔까말 이낙연은 뭐 대단히 깨끗한 걸로 생각하나 본데, 그가 전남시절에 연관되었던 일들을 이재명처럼 엮기만 하면 그도 내상이 꽤나 클거다. 청렴한 이미지 였으니 더욱 크겠지. 지금은 당선가능성이 낮다고 보기에 논란에서 자유로운 것처럼 보이겠지만, 당선가능성이 올라오면? 결국 마찬가지 아닌가?
그렇다고 상대방의 문제점을 지적하지 말라는 것 아니다. 다만 이런 식의 싸움은 개싸움도 아니다.
언제부터 일반명사이자 과일의 최고봉인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수박이 일베의 대명사가 되고 호남을 비하하는 말이 되었는가! 광주 무등산 수박에게 미안하지 않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