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가 우습냐? 언론이 우습냐? 삼성 불펜들은 뭔 죄?

https://sports.v.daum.net/v/20210423003332334
[마니아 노트] 정신 나간 삼성 불펜 투수들, 프로 맞나..야구 우습게 생각하는 정신 자세 버려야
심창민 22일 SSG 랜더스와의 경기에서 6회까지 노히트를 기록하던 삼성 라이온즈 선발 투수 벤 라이블리가 SSG 최주환에게 3점 홈런을 얻어맞은 것은 어쩔 수 없는 일이다. 삼성은 7회 말 곧바로 1
sports.v.daum.net
이걸 기사라고 할 수 있을까? 하긴 마니아타임즈는 처음 들어보는 곳이다. 하지만 다음 뉴스에 떡하니 나온 걸 보면, 거기도 일종의 언론사가 아니었던가?
난 삼성팬은 아니다. 키움팬이다. 그러니 삼성이 어떤 경기를 했는지 알 바는 아니지. 하지만, 저런 식으로 쓴다는 건 매우 치우친 시각이 아닐까 싶다. 제목에 <마니아 노트>로 쓴 걸 보니 기자의 개인적 글에 가까운데, 그래도 이건 아니지. 야구를 우습게 생각한다니. 그럼 언론이 우습냐?
야구, 이길 수도 있고, 질 수도 있다. 키움 7연패 하다가 어제 겨우 이겼다. 그래 열은 받는다. 정말 포수 하나 바뀌었다고 좋아진건지 아닌건지 모른다. 야구선수들이 설렁설렁한다고? 글쎄? 지고 싶어서 지는 사람이 어디있는가? 진짜 야구를 너무 우습게 본다.
불펜 투수들이 열심히 던졌는데 점수를 많이 냈다. 그 결과 하나로 기자는 <정신 나간>이라고 정의하고 야구를 <우습게 생각>한다고 결론낸다. 하지만 그들이 있는 힘껏 던졌어도 훌륭한 타자들이 나오면 홈런이 나오는 건 어쩔 수 없다. 노히트로 열심히 던지다가 홈런 맞은 라이블리는 열심히 잘 한 거고, 그 다음에 나온 투수들은 홈런을 맞았기 때문에 못한거라니. 이런 듣도 보도 못한 결론은 어디서 나온단 말인지.
다시 한 번 이야기하지만, 어떤 선수이건 자기 팀이 바래서 던지는 사람 없고, 뻔히 못 던질 걸 알면서 쓰는 감독도 없을 것이다. 운이 좋거나 분위기가 안 좋아서 팀이 져버리는 경우는 있겠지만 (때론 뭐 큰 점수차로 포기하는 경우도 있긴 하지만) 스포츠 경기는 매 순간 진지하다. 큰 점수가 났다고 혹은 역전 당했다고 대충 하는 게 아니다. (물론 팬 입장에서 열받을 순 있지만... )
기자는 삼성 팬인가? 기자인가? 적어도 정신이 나갔다는 근거를 단순히 홈런 맞은 걸로 이야기하지 말고, 투구 패턴이나 구속 등등으로 논해봐라. 그런 성의도 없이 단순하게 점수 내줬으니까 대충 던졌다고 이야기하는 건, 당신도 마찬가지지. 근거없이 누군가의 노력을 비난 하고 싶으면 그냥 엠팍에 가서 욕이나 쓰시지. 그게 정신건강에 더 좋아 보인다. 이런 글을 본다는 건 참.. 선수들이 본다면 멘탈 털리겠다. 그러고 보면 지능적인 삼성 안티팬일수도..
괜히 클릭해서 열받았네. 젠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