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브 걸스 롤린 Rollin' 꼬부기 유정 맥심
이 아가씨들은 2011년에 데뷔한 그 아가씨들은 아니다. 2016년에 멤버체인지로 다시 들어온 그 멤버들이다.
노래는 2017년 3월에 나왔다. 그리고 정확하게 4년만에 이 노래는 각종 음원차트 정상을 차지한다.
갑작스럽게. 역주행했다. 왜? 노래가 신나고 즐겁긴 하지만 지금은 여름도 아니다. 심지어 TV에 나오지도 않는다.
가장 이슈가 된 영상은 아래 유튜브 영상. 그리고 그 뒤에는 국방TV.
유튜브의 영향력을 다시 한 번 확인시켜 주는 사건이 아닐지. 알고리즘에 의해 계속 보게 되는 영상들
이러다 그 다음 노래인 '운전만해' 도 뜨는게 아닐지.
브레이브걸스는 용감한형제가 프로듀싱한 그룹으로 알고 있다. 당시에 걸그룹이 인기였고, 노래작곡 잘하는 용감한형제가 밀어주니 괜찮을 듯 했으나 생각보다 벽은 높았다.
용감한형제야 YG노래를 많이 프로듀싱한 작곡가라 노래 자체는 문제없어 보였지만, 당시에 활동하는 가수들이 너무 쟁쟁한게 문제. MISS A, f(x), 2NE1, 티아라, 포미닛 등 당시 유명한 걸그룹들이 다 활동할 때였으니.. 아무튼 그렇게 잊혀가다 멤버 체인지. 그래서 5명이 되었다.
저 중 네 번째 아가씨(하윤)가 빠지고 현재는 4명
안면인식증(?)이 있는 나는 실은 이름 잘 모르겠고, 유튜브 썸네일에 뜬 귀엽게 웃는 그녀만 기억한다.
유정이라는 멤버는 과거에 맥심화보도 찍은 모양. 꼬부기과에 속하는 모양이다. 꼬북좌라고 불리던데, 그래서 꼬북칩 광고모델로 추천한다던데. 내 마음속에 꼬부기는 하연수 뿐인데. 아무튼.